돈쭐 뜻 - 공짜치킨

2021. 3. 16. 15:56이슈

돈쭐, 돈쭐내다의 뜻은 돈으로 혼쭐을 낸다는 뜻이다. 과거에는 잘했다는 칭찬의 의미만 있었다면 지금은 보상이 확실한 시대이기 때문에 도네(도네이션, 기부), 혹은 사업자나 자영업자의 경우 해당 서비스의 물건을 사는 등의 방법으로 응답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에 돈쭐내다라는 말이 나왔는데, 돈쭐내다는 원래 고백으로 혼쭐내다에서 변형된 말이다. 상대방은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데 고백을 함으로써 사이가 어색해짐을 유발해서 고백으로 혼쭐내다는 말이 생겼다. 

 

 

돈쭐 뜻

고백으로 혼쭐
고백으로 혼쭐내다의 장면들

돈쭐 뜻 : 돈으로 혼쭐내다의 줄임말. 착한 일을 하거나 좋은 일을 할 때 혹은 스트리머가 좋은 일을 할 때 고객/시청자/네티즌이 소비를 통해 보답/감사하는 것, 비슷한 말로는 금융치료도 있다. 하지만 금융치료는 주로 스트리머에게 많이 쓰임.

위치 : 서울 마포구 서교동 402-4 홍대철인 7호, 합정역5번출구, 도보5분, 빽스텝7분, 전력질주48초 소요

업종 : 치킨집

 

공짜치킨 사건

철인7호 홍대점 사장님이 형편이 어려운 형제에게 치킨을 나눠준 소식이 전해지며 전국 각지에서 철인7호 홍대점을 돈쭐 낸 사건. 이 사건으로 사장님은 마포구에 기부를 하는등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다.

 

 

돈쭐
돈쭐 치킨 철인7호 홍대점


안녕하세요
철인7호 홍대점 점주 박재휘입니다.

바쁘단 핑계로 한분한분 답장을 드리지 못해 이렇게나마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최근 언론 보도 이후
전국각지에서 셀수없이 정말 많은분들의 응원과 칭찬도 모자라, 하루에도 감당하지못할만큼의 많은 관심으로 말그대로 꿈만같은 날들로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결코, 어떠한 댓가를바라며 행한 일은 아니였기에 지금 제가 받고있는 관심과 사랑이 솔직히 겁도나고 큰부담으로 느껴지는 부분도 있는것 같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이고 생각이듭니다. 내가 과연 이렇게 칭찬받고 박수받을만한 일을 한것이맞는건가 ? 에 대해서요 분명 누구라도 그렇게 할수있는일이지 않을까? 하고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거리두기, 5인이상 집합금지 또는 각종 흉흉한 소식들이 많은 세상속에 작년의 제가 그 형제를 만난그날이 유독 더 눈에 띄었던게 아닐까싶습니다..

1년가까이지나, 잊지않고 저라는 사람을 기억해주고, 제 마음에 답해준 형제에게 오히려 제가 더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뿐입니다. 언젠가 허락한다면 꼭 . 다시만나고싶어요 여러분들 만큼 저도 그 친구가 정말 많이 보고싶습니다. 본사에서도 협조해 주어 형제를 아직까지 찾고 있는 중입니다. 사실상 연락이 오기만을 기다릴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도 하고요.. 너무늦지않게,
조금 늦더라도 꼭 좋은소식 전해드릴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말씀드릴게요~
지난 2월25일부터 현재까지 배달앱을 통해 전국 각지에서 후원목적으로 넣어주신 주문으로 발생된 매출
약 300만원+후원금일체 약 200만원(소액봉투 및 잔돈미수령) 및
저도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100만원을 보태 총 600만원
오늘 2021년 3월15일
마포구청 복지정책과
꿈나무지원사업
(결식아동 및 취약계층 지원금)
으로 기부했습니다.
이건 분명 제가 하는 기부가 아닙니다. 전국에 계신 마음따뜻한 여러분들이 하시는 기부입니다! 제가 이렇게 여러분을 대신하여 좋은일할수있는
기회를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염려되어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금일 현 시간부로 후원목적의 주문은 주문거부처리하고 저는 그 따듯한 마음만 한가득! 받아가겠습니다

정말정말감사합니다. 여러분들덕에 정말 큰 용기얻었습니다.
앞으로는 실력으로 맛으로 서비스로 인정받을수있는 진짜
치킨집사장 박재휘가 되겠습니다.

모두 정말 너무 고맙고 감사합니다.

 

 


치킨집 사장님 돈쭐 이슈에 대한 반응이다.

 

이분 더 돈쭐 나셔야겠네요~~👏👏👏 멋지십니다!!!

 

정말 멋지십니다👏👏👏👍

 

요즘같이 삭막한 세상에 사람의 정을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사연 전해듣고 너무 감동이 되서 저도 철인7호 치킨 먹으러 꼭 가봐야지 마음속으로만 그렇게 생각하고 있네요 .아직 못가봤어요ㅜ.언젠간 꼭 한 번 가서 치킨시켜서 먹어보고 싶어요....사장님 치킨사업 더 많이 번창하세요👏.말씀하신대로 맛으로 서비스로 승부하시는 사장님을 더더욱 응원합니다.👏

분인가요? 날개없는 천사가??

 

직도 정신 못차리고 돈쭐나봐야겠네..

 

이 분은 찐임. 👏

따뜻하고. 맛있는말..^^
맛있는치킨 먹으러 빨리가봐야 겠어요. 🔥🔥🔥🔥

 

아 정말 너무하시네요. 또 눈물날거 같아요. 건강 잘 챙기시고, 사업 성공하셔서 백종원 선생님 같이 사람들을 옆에서 도와주는 훌륭한 사업가 되시길 기도드릴께요🙏

언론으로 접했지만 진한 멋짐을 느꼈습니다 꼭 포장하러갈게요 선한영향력을 더 많이 전달해주실수있는 멋진 사업자가되시기를 바랍니다 :)

아내랑 돈쭐내주러 가겠습니다 🔥 항상 건강먼저 챙기세요

 

사장님 너무 맛있게 잘먹었어요 ❤️ 너무 멋있는 사장님 또 먹으러 갈게요😍

 

아..진짜 선한 영향력의 힘이네요.❤️🙌❤️👏🔥🙌

 

넘~~ 멋지네여~~ 이렇게 하니 흐믓하네요~ 박재휘 상남자이다~^^ 팬가입해야할듯~~ ㅎㅎ^^

훌륭하신 사장님,, 멀리서나마 응원하고 존경합니다

사장님 주문으로 응원할게요! 마포구에 살아 제가 치킨 주문 가능한게 참 행복하네요

반응형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랜드 잭팟  (0) 2021.03.18
기성용 PD수첩  (0) 2021.03.17
드라마 작가 모녀 사망  (0) 2021.03.17
양이원영 의원 어머니 땅투기의혹 사과문  (0) 2021.03.10
임성근 판사 탄핵안 발의  (0) 2021.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