깍두기 재사용 논란 - bj파이 사과문

2021. 3. 9. 09:02사회

BJ파이가 2021년 3월 7일 고모가 운영하는 부산 국밥집에서 이벤트를 열었다.  매출액 2배를 전액 기부하는 이벤트였고 시청자와 BJ들이 찾아와 기부에 동참하기로 하였었다. 취지는 좋았지만 깍두기를 재사용 하는 화면이 그대로 유튜브에 올라오면서 논란이 되었다. 취지는 좋았지만 해당 이슈가 공론화되며 지자체가 해당 음식점을 행정처분 한다는 뉴스이다. 


깍두기 재사용 논란 

부산동구는 해당 국밥집을 지도점검 후 행정처분 한다는 뉴스이다. 관련법에 따르면 음식을 재사용할 경우 영업정지 15일의 행정처분 또는 3년 이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 벌금이다. 음식점은 BJ 파이의 고모가 운영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깍두기 재사용 논란
깍두기 재사용 논란

 

 

BJ 파이의 사과문 전문

오늘 있었던 음식재사용 문제에 있어서 주최자로서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 제가 철저하게 확인을 했어야 했는데 미숙하게 진행을 했던것 같습니다.   좋은 취지로 기부하는 컨텐츠여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참여해주셨는데 실망시켜드린것 같아 마음이 무겁습니다.   거제폭격기님과 저는 촬영 일주일 전 보건증을 정상적으로 발급 받았습니다. 큰 도움주신 거제폭격기님께도 피해를 드린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기부는 추후에 바로 진행하도록 하겠으며 식당은 위생적인 관리를 바로잡고 이에 대한 처벌도 즉시 받을 예정입니다.    오늘 방문해주신 예약자 분들에게는 따로 사죄연락 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BJ파이 프로필

이름 : 강다온
출생 : 92.12.30
신체 : 164cm
최종학력 : 동국대 영화영상과
BJ파이 인스타그램 : @piworld0314
유튜브 : 파이.D

bj파이
BJ파이님의 유튜브

BJ파이는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활동 중이다.

롤, 배틀그라운드(배그) 등 게임 방송, 브이로그, 소통 등을 방송 컨텐츠로 삼는다. 파이는 원주율을 뜻하는 π이다. 방송을 하기 전부터 끝이 없는 무리수라는 뜻이 좋았다고 한다.


 

해당 이슈에 대한 주요 댓글반응이다

"K-refill"

저거는 위생법도 위반이겟지만, 코로나19에도 해당되는 위법이 있을것 같은데? 남긴 음식에 침이 튀어졌을수도있고.. 어찌보면 위험한 음식이지..

 

존나 웃기네 하필 딱 재탕할 시점에 "이집 김치를 많이 퍼주신다던데" ㅇㅈㄹ 근데 돌아오는 답변이 "손이 큽니다" ㅋㅋ

 

음식점에서 반찬 재탕해놓고 이해해달란 말은 처음 듣네

 

저거는 진짜 습관적인거임 ㅋㅋㅋ 카메라 들이민거 알면서도 저렇게 자연스럽게 먹다남은걸 담기가 쉬운게아님 ㅋㅋㅋㅋ 보통 자신이 잘못된행동을 하는 의식이라도있으면 그래왔더라도 아차싶어서 버릴텐데 저건 그냥 일말의 거리낌하나없이 아주 자연스럽고 당연하다는듯 재사용함 ㅋㅋㅋ 그걸 넣는사람도 그걸 본사람도 아무런 죄의식이 전혀안느껴짐 ㅋㅋㅋㅋ 걍 저기서 먹은사람들은 이래저래 남의 침 잘먹었다고 생각하면될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제이빨로 한번 홍보좀 해줄랬다가 진짜로 담가버렸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첨나와서 몰랐다고하는데 저분은 그렇다고쳐 그럼 옆에있는분은 재탕을 보고도 아무말없이 담고있는데;; 저분도 첨오신분인가? ㅋㅋㅋㄷㄷ 비겁한 변명하지마세요;; 그리고 댓글에 아무것도 아니라는 댓글들 뭐냐 사람맞냐? 잘못된거면 알려주고 고칠수있도록 조언을 해주지못할망정 편들어줄게없어서 저런걸 편들어주나? 진짜 대가리 깨진놈들 많네;;

"처음 일해서 몰랐다" 라는게 말이 안되는 이유. 처음이 아니라 일을 아예 안하는 사람들도 먹던 음식을 재탕하는건 위생불량이라 절대 해서는 안되는 옳지 못한 행동이란걸 다 알음 ㅋㅋㅋㅋㅋ 근데 그걸 처음 일해서 몰랐다??? 일을 하고말고를 떠나서 기본상식이 없는거

카메라 들이미는데 저러는거면 아주 숙련공이네 ㅋ 더이상 손님 안오니까 폐업시키는게 답이다 누가 신고했을테니 영업정지 뜰거고 그동안 단골까지 뚝 폐업

의도는 좋았으나 본의아니게 고발유튜브가 되어버렸네..

일하는 아줌씨들이 처음 그 가게에서 일한거라고? 거짓말이면 어쩔래? 자꾸 더러운 거짓말로 계속 희롱질할래?

안타깝지만 황당하고 화도나고 그러네

 

----

법 위반 관련으로 민심이 좋지 않은 상황이다. 

반응형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학력 격차  (0) 2021.03.09
젊은이의양지 이지은 사망  (0) 2021.03.09
익산 금괴 매장설  (0) 2021.03.09
LH 대토보상 뜻 / 땅투기  (0) 2021.03.08
LH 희귀수종 / 시흥 광명  (0) 202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