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p 특징 연애 인팁 여자 남자

2022. 12. 24. 13:58mbti

intp(인팁)은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가진 특징으로 유명하다. 개발직군에서 잘 보인다. 논리적이기도 하고 독립적이지만 사회성 이나 감정표현에 있어서 서툴수 있다. 

 

intp 특징

INTP는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평가의 성격 유형입니다. Introverted, Intuitive, Thinking, Perceiving의 약자입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내향적이고 논리적이며 독립적인 경향이 있으며 결정을 내릴 때 직관과 사고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들은 복잡한 아이디어와 개념을 분석하는 능력과 창의성과 유연성으로 유명합니다. INTP는 종종 혁신적이고 개방적이며 적응력이 뛰어난 것으로 묘사됩니다. 그들은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배우는 것을 즐길 수 있으며 호기심이 많고 통찰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실질적인 문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의사 결정 및 조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intp 장단점

INTP의 장점:

 

독립적이고 자기 동기 부여: INTP는 독립적이고 자기 동기 부여가 되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의 프로젝트와 아이디어에 대해 작업할 수 있는 것을 즐깁니다.

 

논리적 및 분석적: INTP는 복잡한 아이디어와 개념을 분석하는 능력으로 알려져 있으며 문제 해결 및 의사 결정에 능숙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이고 창의적: INTP는 종종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문제에 대한 새롭고 독특한 해결책을 찾는 것을 즐깁니다.

 

열린 마음과 적응력: INTP는 열린 마음과 적응력이 있는 경향이 있으며 다양한 관점과 접근 방식을 기꺼이 고려할 수 있습니다.

 

INTP의 단점:

 

실용적인 문제에 대한 어려움: INTP는 실용적인 문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 조직 및 의사 결정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감정 표현의 어려움: INTP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멀거나 냉담한 것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너무 논리적으로 인식될 수 있음: INTP는 감정보다 논리와 분석을 우선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무관심하거나 무감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 INTP는 내성적인 경향이 있고 사회적 상호 작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INTP로 여겨지는 유명한 사람들의 몇 가지 예입니다.

  1. 알버트 아인슈타인
  2. 아이작 뉴턴
  3. 윌리엄 셰익스피어
  4. 임마누엘 칸트
  5. 플라톤
  6. 찰스 다윈
  7. 빌 게이츠
  8. 마크 주커 버그
  9. 래리 페이지
  10. 엘론 머스크

이러한 개인의 성격 유형은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으며 성격 평가를 시행하지 않고는 누군가의 성격 유형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들은 단순히 그들의 행동과 특성에 대한 관찰을 기반으로 INTP 성격 특성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지는 사람들의 예입니다.

 
 

 

 

intp 데이트 스타일

INTP는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방식으로 데이트에 접근하는 경향이 있으며 자신의 독립성과 개인적 성장을 우선시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장기적인 관계를 맺는 것을 주저할 수 있으며 그들 자신에게 충분한 공간과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일을 천천히 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감정을 편안하게 열고 표현하기 전에 잠재적인 파트너를 알아가는 데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INTP는 독립적인 경향이 있으며 파트너로부터 많은 관심이나 안심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정직과 개방적인 의사소통을 중시할 수 있으며 깊고 지적인 대화에 기꺼이 참여하려는 파트너를 높이 평가할 수 있습니다. INTP가 독립에 대한 필요성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필요할 때 기꺼이 공간을 제공하는 파트너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intp 남자 기능

 

다음은 INTP 남성이 나타낼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특성입니다.

 

지능적이고 분석적: INTP 남성은 매우 지능적이고 분석적인 경향이 있으며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배우는 것을 즐깁니다.

 

독립적이고 자발적인: INTP 남성은 종종 독립적이고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며, 자신의 프로젝트와 아이디어에 대해 작업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 INTP 남성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일 수 있으며 문제에 대한 새롭고 독특한 해결책을 찾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 성장에 집중: INTP 남성은 자신의 개인적 성장과 발전을 우선시할 수 있으며 자기 인식이 높고 내성적일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문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 INTP 남성은 실용적인 문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 조직 및 의사 결정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감정 표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 INTP 남성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멀거나 냉담한 것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깊고 지적인 대화를 선호할 수 있음: INTP 남성은 깊고 지적인 대화를 즐길 수 있으며 관계에서 정직과 열린 의사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intp 여성 기능

다음은 INTP 여성이 나타낼 수 있는 몇 가지 일반적인 특성입니다.

 

지능적이고 분석적: INTP 여성은 매우 지능적이고 분석적인 경향이 있으며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배우는 것을 즐깁니다.

 

독립적이고 자기 동기 부여: INTP 여성은 종종 독립적이고 자기 동기 부여가 있으며 자신의 프로젝트와 아이디어에 대해 작업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 INTP 여성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일 수 있으며 문제에 대한 새롭고 독특한 해결책을 찾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 성장에 집중: INTP 여성은 자신의 개인적 성장과 발전을 우선시할 수 있으며 자기 인식이 높고 내성적일 수 있습니다.

 

실용적인 문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 INTP 여성은 실용적인 문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 조직 및 의사 결정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감정 표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 INTP 여성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멀거나 냉담한 것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깊고 지적인 대화를 선호할 수 있음: INTP 여성은 깊고 지적인 대화를 즐길 수 있으며 관계에서 정직과 열린 의사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intp 작업

INTP는 다음과 같은 분석 및 문제 해결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직업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과학자

연구원

공학자

건축가

수학자

컴퓨터 프로그래머

작가 또는 편집자

변호사

경제학자

철학자

INTP는 기업가 정신이나 자영업과 같이 독립적이고 창의적일 수 있는 직업에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복잡한 아이디어와 개념을 분석하고 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 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INTP가 자신의 강점과 관심사를 사용할 수 있고 독립적으로 일할 수 있고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배울 수 있는 자유를 가질 수 있는 직업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intp 사회성

INTP는 내성적인 경향이 있으며 사회적 상호 작용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이는 사회적 기술과 타인과의 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크고 붐비는 모임보다는 혼자 또는 소그룹으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다른 사람들에게 멀거나 냉담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INTP는 또한 깊이 생각하는 사람이 될 수 있으며 다른 사람과 깊고 지적인 대화에 참여하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정직과 개방적인 의사소통을 중시하고 자신의 아이디어와 생각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통해 INTP는 사회적 기술을 향상하고 다른 사람들과 의미 있는 관계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intp와 잘맞는 궁합

INTP는 비슷한 관심사와 가치관을 갖고 있고 독립과 개인적 성장에 대한 필요성을 이해하고 지지하는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깊고 지적인 대화에 참여할 수 있고 새롭고 독특한 아이디어에 개방적인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습니다. INTP와 호환될 수 있는 일부 성격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ENTP(외향적, 직관적, 사고적, 인지적)

INFP(내향적, 직관적, 감정적, 지각적)

ENFP(외향적, 직관적, 감정적, 지각적)

INTJ(내향적, 직관적, 사고적, 판단력)

궁합은 성격 유형에 의해서만 결정되는 것이 아니며 성격 유형이 다른 사람들이 성공적이고 만족스러운 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개인이 서로 소통하고 서로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협력하여 두 파트너 모두에게 적합한 균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개인시간이 소중하고 혼자있는게 좋지만 가끔 외로워
가끔 외로움 달래러 여친 만드는건 귀찮고 인팁들은 다 이런거지??

 

연애하기 어려울 것 같은 mbti인데
내 주위에서 연애 제일 오래한 탑2가 둘 다 intp임
둘 다 10년 가까이 한듯
근데 제일 못하는 놈도 intp임
이 양극화 신기하다 왜 그런거지

나도 보통 하면 오래 해. 근데 아니다 싶음 끝내기도 빨리 끝내. 인팁이 좀 공감력이 부족해서 이거를 좀 여자맘에 맞게 개조가 되면 오래하고 아님 망인거 같음. 감정기복이 심하지 않아서 연애도 안정적으로 끌고가는 거 같구

나 intp인데, 연애기간이 좀 극과극임..
아니다 싶으면 걍 바로 헤어지는듯.
 

의지 못하고 요구도 잘 못함… 내숭도 못떨고
근데 이런 부분들이 남녀관계 빌드업에 어려움을 줄 때가 많아서 독신 성향이되어버림
상대방 엄청 좋아해도 혼자서 덕질하듯이 좋아할 때가 많음

작성일
 
 

와 나 인팁여잔데 5빼고 다맞음

인팁여자 24567 다 받음

 
 
 
 
intp 집순이 어떤거 같애
밑에는 네이버에서 인팁 빙고 제일 깨끗한거 가져옴

 

intp 남자

지밖에모르고 모든걸 자기한테 맞춰줘야함
상대한테 맞출 생각도 없고
무슨 말만하면 인팁특징이라고 합리화시전
나 만나면서 다른 여자들이랑 연락한거 보고
질려서 헤어졌다🤦🏻‍♀️
이제 내 인생에 인팁은 없어

 

 

나도 남자친구 intp인데 너무 힘들어ㅠㅠ 이런사람 처음 만나봄... 모든 스케줄 자기한테 맞춰야 해ㅠㅠ 지금 한달째 못보는 중인데 남친이 직장상사보다 더 어려움..

 
 
 
나도 인팁인데 상대한테 맞출생각 없다는게
그냥 그런사람이구나 이해한다는 뜻 아니야?
싫어하는거 굳이 바꾸려고하진 않는데
 

인팁특맞는데??
자기가 원하는 이상형을 만나면 f처럼된댓음
바람폈을 가능성 있음

쓰니 3-4시간에 한번연락 답답하다는거보니까
인팁도 쑤니도 힘들어하긴햇겟다
나도 i 귀차니즘이라 인팁이랑 사귈때 너무편했어
6시간에한번 살아잇나 찔러보고 살아잇으면
오케이 하고 나할일하고 드러누워있고 나는잘맞았엉

 
 
 
 
혹시 intp가 어떤 성격인지 알아?

intp는 관찰하고 분석이 특기야

intp가 평소에 얼마나 관찰과 분석만 하고 앉아있냐면, 이 사람들에게 일을 맡겨두면 일이 안 되고, 이 사람들에게 인간관계를 맡겨 두면 인간관계가 안돼. 그리고 이 사람의 인생은... 그냥 안돼 ㅋㅋㅋㅋㅋ

정말 별의별 거에 생각만 하고 앉아있느라 자기가 먼저 행동하는 게 하나도 없어. 얘네는 심지어 뭐가 자기들을 불쾌하게 만드는지도 모르기도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느 순간 폭발해서 짜증낸 다음에 어 내가 한계 이상으로 화났구나 하는 식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사바사지 나는 intp인데 화도 겁나 잘 내거든.

intp가 가끔 사람 개빡치게 만드는 점은 편견이나 관습에 편견도 관습도 없이 접근한다는 점이야. 얘네는 꼰대가 꼰대발언 했는데 그걸 꼰대라고 지적하고 들이받는 게 아니고 "근데 ~ 이렇게 생각할 수도 있지 않아요?" 이따위로 논리적인 중재를 시도하기도 해. 일부러 헛소리를 헛소리로 받아치고 긴장해 있는데 대화가 웃기다며 빵터지기도 하고. 이건 intp 친구가 말해준 건데 맞말이라 가져옴 ㅋㅋㅋㅋ

오해 없었으면 해 intp가 다 쓰레기인 게 아니고 그냥 내 성격을 욕하고 싶은데 intp 탓하는 거니깐 ㅋㅋㅋ 본인이 intp이거나 사랑하는 사람이 intp인 분들에겐 정말 미안

intp는 intp끼리도 안 친해. 근데 intp 중에 사회성 평타는 맞추는 사람들은 정말 재밌고 쓸모있어. 얘넨 스몰토킹의 천재거든. 정확한 시점에서 치고 빠지면서 끊임없이 기발한 대화주제를 가져오지. 어느 정도냐면 얘네가 있을 때 모임 끝나고 집에 가면 가장 피곤해. ㅋㅋㅋㅋㅋㅋ

그게 intp들의 최선이야.

얘네가 연애를 시작할 수 있을까? 얘네는 사람에 별로 관심이 없거나, 사람에게 잘 해야겠으면 그 사람의 선을 파악해서 그냥 선을 지켜줘. 그리고 그 선을 유려하게 넘어와서 호감을 표현하는 일이 없어.

사실 이건 그냥 내 짝사랑 얘기야. 가망이 없거든.

intp는 그 누구보다도 먼저 다가와서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사람들의 소중함을 아는 사람들이야. 일부는 사회화가 덜 돼서 그렇게 사적인 얘기를 들으러 가까이 오기만 해도 발광하면서 밀어내는데, 이건 츤데레라고 알고 괴롭혀주면 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얘네는 상대가 intp가 아닌 이상에야 절대 자기 호감을 먼저 연애관계로 발전 못 시킬 거야. 불쌍한 사람들...

누군가가 이런 사람을 좋아하는 일이 생길까?

다들 읽어줘서 고마워 ㅎㅎㅎ

마지막으로 mbti는 그냥 재미로 하는 거야 정확히는 내 특정한 사회적 인격의 역할에 대한 거라서 본인에겐 거의 무의미하다고도 하네~ 재밌었으면 좋아요나 눌러주고 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회화된 intp은 진짜 무서움. 사람마다 원하는 반응을 해주면 그만이거든. 근데 솔직히 마음에서 우러나지는 않음

나 intp. 남편이 나 성격 파탄이라고 했음 ㅋㅋ
파탄까진 아니긴 한데.. 남편이 고생이 마늠 ㅋㅋ

난 상담사가 같이 결과 리뷰해주는 버전으로 검사함. intp라도 각 항목별 스케일에 따라서 성향이 다를 수 있음. 근데 무엇보다 심리상담사?의 말이 mbti는 성격유형 분석시 장점에 더 포커스를 두고 보라고 했음. 단점을 부각하거나 극복하려하기보다 장점을 더 잘 활용하는 방향으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함

나도 intp인데 연애 잘만 해... 여자랑 둘이서 만날 일 생기면 진짜 끊임없이 떠드는데 그거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더라고

3년 반 만나고 헤어졌는데 회피형에 무논리에 지 혼자 상상의 나래 펼치고 진짜 만날수록 속을 모르겠음 아 진짜 intp 음침하다 ㄹㅇ미국에서 intp는 미국 보수가 많다고 하더라구... 그런 논문도 있다고. 진보는 되기 힘든 유형이라는거야?정치 얘기는 싸움이 되기 쉬운 주제이니...자세한 얘기는 하지말자~당연히 한국 정치와 미국정치가 다르고나는 일반 생활에선 정치얘기잘 하지도 않지만 친한 친구들도 생각이 다 다양한걸 알게되었어.세상을 흑백논리로 볼수야 없지만현재 그냥 중간에서 조금이라도 마음이 치우치는 쪽이 있나?!intp정치성향 조사임

 

intp 사회성

 

상사랑 같이 있으면
동기들은 상사 가방도 들어주고 밥 먹은 쓰레기도 자기가 치우겠다고 몇번을 자청 하던데
난 그러긴 커녕 눈앞에 있는것도 빠릿빠릿하게 못 챙김
수저 젓가락도 잘 못 놓는 수준
군대를 안 갔다와서 그런가 (여자임) 했는데 다른 여자들은 잘만함
난 뭐가 문제지 ㅅㅂ
어떻게해야 고치지

 

평소 mbti관심 없다가 요즘 내가 어떤 사람인지 깊게 분석중인데 intp가 내 모습이 너무 잘 맞고 동시에 너무 좀 찝찝하네. 다행히 intp최고 적합 직업인 sw엔지니어로 나름 인정받고 있다는게 위로랄까. 근데 결혼은 포기해야될듯..

intp 소개팅개팅에서 mbti 공개하면 먼가 이상한 사람처럼 보일까봐 걱정되지 않음? ㅋㅋㅋㅋㅋㅋ
성격이 괴팍하진 않지만 괴짜처럼 볼까봐 ㅋㅋㅋ
물론 틀린말은 아니지만 들키킨 싫다ㅋㅋ 혼자만 알고싶어
 

돈내고 제대로 검사한거 아니고 인터넷에서 10분만에 검사한거면서 너는 이거니깐 이렇겠네하면서 과몰입하는애들이 더 병신같아보여

엠비티아이 과몰입보다는 성격 설명이 이거만큼 빠르고 쉬운게 없다

Istp intp 그 중간 어딘가 + 개발자 + 첫 연애

이 모든 성향을 가진 남자들아

1. 원래 연락 잘 안해?
여기서 잘 안한다의 기준은 빈도수도 내용도 포함임
예를 들어 남자친구가 최근 보는 드라마가 뭔지도 몰랐어 나는
빈도는 회사 있을때는 3ㅡ5시간 집에가서는 1ㅡ2시간

2. 원래 데이트에 관심 없어?
데이트 하는거 자체는 의외로(?) 좋아하는데
뭘할지 계획 x 의견 x
저거 뭐 귀찮을수 있고 호불호 없을수 있으니 다 이해하고
그냥 내가 알아서 계획짜서 선택지만 주거나 통보하는데
이번주에 뭐하기로 했는지 매번 헷갈려하거나 모름
기억을 못하는지 안하는지까지는 모르겠음

3. 데이트 뿐 아니라 모든 것에 있어서 의견을 원래 잘 말안해?
원래도 조용한 성격이긴한데 의사표현도 잘안함
진짜 괜찮아서 안하는거야 아니면 어떻게 말을 해야할지 몰라서 안하는거야??

보통 이런거 보면 안좋아한다고 헤어지라하던데
나한테 연락하고 만나는거만해도 어마어마한
노력과 에너지를 들이고 있어보여서 뭐라 할말이 없음

내가 이유를 일단 파악해야 고쳐서 사귀던
이해를 하고 포용하던 결단을 좀 내릴수 있지않을까싶다....ㅠ

좋아요

NF가 봤을때 인팁은 진짜 노답임 ㅋㅋㅋㅋ 진짜 인간이 아니고 로봇그이상 .. 근데 좋아하는 사람한텐 연락빠르고 탐구하듯 상대에 빠지고 공부한대

나랑 남친 둘다 인팁
남친 연락은 거의 칼답인데 의견 제시는 거의 없긴하다 그냥 나한테 하고 싶은 거 먹고 싶은 거 물어보고 내가 대답하면 그렇게 하는 편

1번은 어디간다 뭐할거다 부터 세세하게 말하는편 2 관심이 없는거보다 그냥 애인이랑 보면 뭘하든 좋음 그냥 계획 세우는게 너무 힘듬 3 사람자체가 수동태 그자체라 하자는건 다해주는데 주도적으로 하라고 하면 어려움 그래도 애인 사랑은 했음

 
 
아니 잇팁하구 꽤 오래만났는데 똑같아. 내가 잇팁이랑 만나면서 생각한거

1 헤어지자고 하면 액면 그대로 수동태로 받아들일 거 같은 생각이 들어서 헤어지자고 안함.
2 속상한 점을 논리적으로 납득시켜야 되서 빡칠때 있음. 속상해 내마음 이해해줘 그러면 고장난 자판기처럼 때려도 반응 없음 (이때는 그냥 속상했냐며 토닥하고 가라앉고 나서 왜 그랬는지 물어봐도 되는데 난 이해가 안돼가 먼저 나옴..)
3 감정기복 크지 않고, 있는 그대로 말하는 점은 좋은 거 같아.
이게 istp특징인지 개인 특징인지는 모르겠네. ㅋㅋ

난 성향이 intp고, 어렷을때부터 상상에 공상에 온갖 만화책 판타지 읽어보던 찐따임.

근데 잘생기게 태어나서, (부모님 감사) 성향이 찐따인데인싸처럼 살아옴..

성인이 된 지금은 사람들이 보는 내 모습과 진짜 내 모습이 넘 달라서 힘듬 ㅠㅠ

intp 짤

intp

 

 

intp
반응형

2022.12.22 - [mbti] - istp 특징 연애 여자 남자 궁합

 

istp 특징 연애 여자 남자 궁합

ISTP는 MBTI(Myers-Briggs Type Indicator) 평가의 성격 유형입니다. I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실용적이고 독립적이며 자원이 풍부한 경향이 있으며 문제 해결 및 실습 활동에 중점을 둡니다. 그들은

a1.bbalri.com

2022.12.23 - [mbti] - intj 특징 연애 팩폭 남자 여자 짤 인티제

 

intj 특징 연애 팩폭 남자 여자 짤 인티제

INTJ 인티제의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독립적이고 전략적인 사고방식이다. 논리적이고 분석적인데 반해 감정표현이나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감정표현과 대인관계는 intj 연애에 있어

a1.bbalri.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