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T야? 뜻 드립 밈 특징

2023. 6. 27. 08:10밈 공부

너 T야?의 뜻은 너의 mbti에 t가 포함되어있냐는 의미이다. 이말의 진정한 의미는 너 t라서 공감능력이 떨어지는거지? 라고 해석할 수 있다. 즉 내 말 못알아듣겠어? 왜 대답이 그렇게 나오는거야?라는 것을 마치 충청도식 돌려말하기처럼 말하는 거라고 볼 수 있는데 이 드립이 퍼진 계기는 어느 조별과제에서 한 대학생이 자신의 mbti가 비계획적(J가 아니라 P)라서 제 때 못한다고 한 데 있다.

 

 

 

1. 너 T야? 뜻

- 너 mbti가 F가(공감형)이 아니라 T(사고형) 이야?라는 뜻

- 상대 mbti를 모를 때는 질문형이 될 수도 있지만 알고 있는 경우에는 비꼬는 말이 될수도 있음

 

너 t야?
너 t야?

 

2. 너 T야? 드립과 밈

- 상대 공감능력이 떨어지거나 눈치가 없거나 상처받기 전에 조심스레 묻기전에 묻는말 보통 이 세가지 중에 하나

 

반응형

 

3. 너 T야?에 대한 단상, T와 F 차이

한 T의 말

난 MBTI로 따졌을때 극단적인 T고
공감해주는 방법은 배우면 된다고 생각함
그리고 살면서 순간의 감정보단 이성을 지키며 사는게 더 도움이 되는거같고

근데 이상하게 이성적인 성격을 싫어하는 여자들이 많은거같음
요새 유행하는 너 T야 이런것도 있고
남자들은 이런 말을 전혀 모르는 사람도 많은데
너 T야 이런말 하는 사람은 다 여자였음

 

내가 F라 내 부족한 걸 너무잘 알아서 그런지, 나는 오히려 T가 더 끌리고 멋있던데

 
남친 파워T이고 나는 F.

오래 못보면 내가 불안하거나 서운할때가 있는데 남친은 공감이 안되니 간혹 이거때문에 싸우고 이별 위기 몇번 겪었음.
당분간 서로 잘 못보는 상황이라 내가 우리 어떻게 될까😔했더니

파워 T: 너가 적응못하면 헤어지는거고 아니면 계속 만나는거겠지

나: 😭(애초에 내가 기대한 대답: 나는 너밖에없어. 우린 안헤어질거야)

파워 T: 그런데 이거 하나는 약속할게. 너 불안해하지않도록 내가 최선을 다할거야.
 
 
 

 

다쳤음
F 마니아파?
T 병원은? 안갔다고?? 끌고간다

 
자녀 관계에서 T와 F
 

남편왈 ㅡ (나를 보며) 나는 우리딸 바라보고 산다. (남편이 기대하는건 나도나도 라고 내가 말하는거)

나 - 아주 좋은 마인드야. (끝)

남편- 난 우리딸이랑 너를 바라보고 산다. 힘들어도 (남편이 기대하는 반응은
고마워! 여보 최고야.)

나 - 오!!! 나도! (끝)

남편 삐짐. why? 저 대답에 다 내포되어있는데
극강의 t와 f의 만남 ㅋㅋㅋㅋㅋ

 

 

반응형

'밈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킬러문항 뜻 22개 pdf  (0) 2023.06.28
노괴 뜻 예시  (0) 2023.06.27
포괄임금제 뜻 장단점  (0) 2023.06.26
쿠데타 - 뜻 군사반란 원인 역사  (0) 2023.06.25
디스토피아 뜻 특징 예시  (0) 2023.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