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19. 10:06ㆍ밈 공부
꼬북좌는 브레이브걸스의 유정을 의미한다. 꼬북좌의 뜻은 한마디로 꼬부기를 닮은 유정을 말한다. 브레이브걸스는 유튜브 알고리즘과 그동안의 노력이 합쳐져 역주행에 성공하였다. 이에 따라 팬덤이 생겨나며 꼬북좌라는 뜻도 생겨났다. 비슷한 꼬북상으로는 마마무 솔라, 하연수, 레드벨벳 예리가 꼽히고 있다. 꼬북좌 유정은 본명은 남유정이고 브레이브걸스의 센터와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꼬북좌 뜻
2021년 2월 24일부터 '롤린(Rollin')'이 역주행을 시작하자, 멤버 중 가장 크게 화제가 된 인물이 되었다. 웃는 얼굴이 꼬부기를 닮았다고 꼬북좌라는 별명도 추가되었고, 그녀의 맥심 잡지도 덩달아 화제가 되며 완판되었다.
남유정
출생 : 1991년 5월 2일 (29세)
키 : 163cm, 49kg, AB형
데뷔 : 2016년 디지털 싱글 3집 《변했어》
가족 : 부모님, 언니
반려견 라렌, 밤비, 라띠
학력 :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 학사)
포지션
센터, 서브보컬
MBTI : ENTP
별명 : 꼬북좌, 꼬부기, 언니부기, 어니부기
꼬북좌에 대한 팬댓이다.
일을 잘 한 건 아니라고 하지만 10년 적자그룹을 믿어주고 해체 안시킨 건 대단한 의지와 책임감이 필요한 행동으로 보입니다. 유정 정말 예쁘고 분위기가 밝네요. 방송가에서 분명히 사랑받는 캐릭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대로 묻히기엔 아깝네요.
이 좋은 걸그룹을 현역 예비군만 알고 있었다니 어제 우연히 유튜브 알고리즘에 나와서 보다가 새벽 4시에 잤다 오늘도 하루 종일 검색하고 멜론도 인생 최초로 깔고 투표하는 방법도 몰라 검색해서 투표하고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지나가는 93군번 아저씨가
\용감한 형제에 대해 언급한 얘기가 정말 맞는게 그렇게 애정을 갖고 있지 않았으면 진작에 해체가 되었을 상황이었다. 다른 기획사였다면 벌써 해체가 되었을 것이다. 용감한 형제가 손익을 따지지 않고 브브걸스를 믿었었기 때문에 브브걸스가 유지될 수 있었다. 멤버들의 나이가 30대(막내 유나만 29세)였기 때문에 최근에 본인들이 다른 길을 찾으려고 했을 뿐이지, 용감한 형제가 먼저 해체를 시키려고 하진 않았었다. 아직도 숙소를 운영하고 있는거 보면 용감한 형제가 소속사 사장으로서 대단했던 것 같다. 모두들 브브걸스의 스토리에만 열광하고 있는데, 난 용감한 형제의 뚝심도 이번 역주행에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생각한다.
용형기획사 ㄹㅇ 리스펙한다...10년은 안떴는데 케어해주네....와 ㅆㅇㅈ
브레이브엔터 연 매출이 10억 언저리더라. 어디 x만 한 유통 대리점도 잘 찍으면 연 매출 10억은 찍는데, 역삼동에 번듯한 사저 갖고 직원이 몇 십 명이라는 회사가 연 매출이 10억. 이러니 당기순손실은 매 년 30억 이상. 그 와중에 사채 발행까지 해가면서 꾸역꾸역 버티면서도 곡 두 세 개 내준 건 어찌보면 대단하게 미련하면서도 또 대단한 거임.
알면알수록 영화같은 일이 벌어지고있는중이네.. 응원합니다 ㅎㅎ
---
꼬북좌 꼬북칩 모델로 가즈아!!